진로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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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지원 특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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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ussc@ka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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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동 20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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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도전, 숏폼 크리에이이터 특강
항공대 멘토_멘티들을 위한 숏폼 콘텐즈 제작 특강에 초대합니다.
□ 프로그램 목표
가. 숏폼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학문적 관심사나 전공 지식을 널리 공유하며 사회적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도움
나. 개인 브랜딩 및 콘텐츠 배포 전략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온라인 정체성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진로 탐색 및 취업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
다. 숏폼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의 협업과 피드백을 통해 참가자 간의 네트워킹과 상호 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대학 생활 동안 협력적이고 창의적인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촉진
□ 일 시 : 2024.05.03, 2024.05.10(금) 15:30~17:30
□ 운영방법 : 오프라인
□ 신 청 : KAU 역량관리 시스템 온라인 신청
□ 참가대상 : 대학 전체 구성원
□ 초청강사 : 숏폼 크리에이터 '민코언니'
□ 특강내용
프로그램 | 세부내용 |
숏폼 플랫폼 정복하기 (기획 및 제작) | 1. 숏폼 콘텐츠의 중요성 1) 숏폼 콘텐츠를 해야하는 이유 2) 현재 디지털 미디어에서 숏폼 콘텐츠의 역할
2. 숏폼 콘텐츠 플랫폼 소개 1) TikTok, Instagram Reels, YouTube Shorts 등의 플랫폼 비교 2) 각 플랫폼의 특징과 주요 사용자층
3. 트렌드 분석 1) 최신 숏폼 콘텐츠 트렌드 소개(예: 챌린지, 립싱크, 튜토리얼) 2) 트렌드가 만들어지고 퍼지는 방식
4. 실습: 트렌드 분석 1) 학생들이 직접 최신 트렌드 분석 2) 개인 채널 기획안 작성 및 공유
5. Q&A 세션 |
숏폼 플랫폼 정복하기 (수익화) | 1. 숏폼 콘텐츠와 수익화의 이해 1) 숏폼 콘텐츠 시장의 현황과 잠재력 2) 다양한 수익화 모델 개요 (예: 광고, 제휴 마케팅, 스폰서십)
2. 플랫폼별 수익화 기회 1) TikTok, Instagram Reels, YouTube Shorts 등의 플랫폼별 수익화 기능 2) 각 플랫폼에서 성공적인 수익화 전략
3. 브랜드 제휴 및 콜라보레이션 1)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한 수익화 전략 2)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위한 팁
4. 실습: 수익화 아이디어 개발 1) 수익화 가능한 콘텐츠 아이디어 및 채널 기획 2) 콘텐츠 아이디어 및 채널 기획안 발표
5. Q&A 세션 |
※ 학생마일리지 부여 2시간 (강의종료 후 설문기간(05월 15일23:00까지)에 설문 응답한 학생에 한하여 지급)
□ 초청강사
○ 민코(틱톡 3만 팔로워, 주제: 심리학) 계정 운영
○조회수 1백만 이상 콘텐츠 기획, 제작
○2022 틱톡 정보성 크리에이터 3월 7위, 4월 8위
○ 한국카톨릭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석사 졸)
○ 강연경력
_ 고양시 청소년 재단 2023년 진로교육 대표이사상 수상
_유플러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숏폼 수익화 과정'
-고양시 청소년 진로센터 '숏폼 크리에이터'
_하이브(위버스 컴퍼니) TCI,MBTI 심리 워크샵 진행
_크몽 TCI 워크샵 진행
_ 위버딩 팀빌딩 심리검사 워크샵
□ 문의처 : 새내기성공센터 02-300-0250 | E-mail : kaussc@kau.ac.kr
프로그램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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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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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지19 명 / 35 명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까지23 명 / 35 명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