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활동
2024 비교과 학생 홍보단(비교과 FESTA 기획/운영 STAFF)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학생활동 홍보대사
-
cap@kau.ac.kr
-
02-300-0272
-
온오프라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세부내용
본교 교육성과관리센터에서는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재학생들의 관심 제고 및 참여 확대를 위해 재학생들이 직접 콘텐츠를 개발하고 홍보하는 <2024 KAU 비교과 프로그램 학생 홍보단>을 모집합니다. 본교 비교과 프로그램과 홍보 활동에 관심이 있고, 열정이 가득한 학생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모집명 : 2024 KAU 비교과 프로그램 학생 홍보단
2. 모집대상 : 본교 학부 재학생 및 휴학생
3. 모집인원 : 총 16명 모집 (역할 선택하여 지원)
- 총괄팀장 1명
- SNS 홍보팀장, 오프라인 홍보팀장 각 1명
- SNS 홍보팀원 3명, 오프라인 홍보팀원 10명
4. 지원자격
분야 | 분야별 지원 자격 | 공통 |
총괄 팀장 | - 보고서 작성 경험이 있는 학생 - 행사 기획 경험이 있거나 다양한 행사 참여 경험이 있는 학생 - 다양한 사람들과의 원만한 소통 및 의견 조율에 자신 있는 학생 | -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풍부한 학생 - 다양한 사람과 협업하는 것을 좋아하는 학생 - 방학기간 동안 홍보단 활동에 성실히 참여할 수 있는 학생 - 2024-1학기 비교과 프로그램 1개 이상 참여한 이력이 있으며, 2024-2학기 비교과 프로그램 1개 이상 참여할 계획이 있는 학생 - 우대사항 : 공모전, 서포터즈, 타 기관 혹은 교내 홍보단 활동 등 홍보 활동에 필요한 능력과 관련된 대외활동 경력이 있는 학생(증빙 필요), 2024-1 학기까지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이력이 많은 학생 |
팀별 홍보 팀장 | ||
SNS 홍보팀원 | -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커뮤니티 등) 활동이 활발하고 이를 통한 홍보가 가능한 학생 -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이미지, 짧은 영상 편집이 가능한 학생 | |
오프라인 홍보팀원 | - 소식지, 기사 등 책자 형태의 글을 작성해 본 경험이 있거나 글쓰기에 자신 있는 학생 - 행사 굿즈, 행사 시 사용하는 소품 등 제작 경험이 있거나 이를 좋아하는 학생 -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이미지 편집이 가능한 학생 - 행사 기획 경험이 있거나 다양한 행사 참여 경험이 있는 학생 |
5. 선발기준
- 홍보단 지원 동기 및 향후 계획의 구체성
-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실적
- 정보 활용 및 홍보 역량
- 협동 및 의사소통 능력
6. 활동내용 : 2024년 9월 예정인 비교과 홍보 행사(가칭 : 비교과 FESTA) 기획 및 운영
구분 | 활동 과제 | 진행 시기 및 횟수 | |
총괄팀장 | 1 | 비교과 FESTA 행사 기획 계획서 작성 ※ OT 진행 시 상세 안내 예정 | 1회 (7월 말) |
2 | 담당 실무자와의 월말 미팅 진행 ※ 홍보 활동 진행 과정에서 필요시 협의 하에 추가 미팅 진행 가능 | 2회 (7, 8월 각 1회) | |
3 | 비교과 FESTA 행사 지원 및 총괄 관리 ※ 행사에서 만족도 조사, 1:1 컨설팅, 프로그램 홍보 등 진행 ※ 비교과 프로그램 관련 부서 및 학부(과) 협조 요청 가능 | 1회 (행사 당일) | |
4 | 예산 집행 관련 서류 확인 후 수합 및 제출 ※ 활동에 필요한 물품에 대하여 작성된 예산 집행 관련 서류를 확인하고 이를 수합하여 담당 실무자에게 전달 ※ 서류 작성 양식 및 방법에 대해서는 OT 진행 시 상세 안내 예정 | 상시 (물품 구매 전) | |
5 | 비교과 홍보단 통합 산출물 보고서 작성 ※ 각 팀별 운영 보고서 수합하여 작성 ※ OT 진행 시 상세 안내 예정 | 1회 (9월) | |
각 팀별 홍보팀장 | 1 | 영역별 비교과 FESTA 행사 기획 계획서 작성 ※ 활동 계획, 필요 물품, 소요 예상 예산 등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작성 ※ 총괄 팀장과 최종 행사 기획 계획서 완성 | 1회 (7월 말) |
2 | 담당 실무자와의 월말 미팅 진행 ※ 홍보 활동 진행 과정에서 필요시 협의 하에 추가 미팅 진행 가능 | 2회 (7, 8월 각 1회) | |
3 | 비교과 홍보단 산출물 보고서 작성 ※ 각 팀별 활동 내용 및 산출물 증빙자료(사진, 원본 파일 등 첨부) ※ 작성 후 총괄팀장에게 제출 ※ OT 진행 시 상세 안내 예정 | 1회 (9월) | |
4 | 예산 집행 관련 서류 작성 후 제출 ※ 서류 작성 양식 및 방법에 대해서는 OT 진행 시 상세 안내 예정 | 상시 | |
5 | 근무 상황부 수합 및 제출 ※ 팀원이 개별적으로 근무 상황부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한 후, 이를 수합하여 총괄팀장에게 제출 | 1회 (9월) | |
6 | 비교과 FESTA 행사 기획 및 지원 ※ 행사에서 만족도 조사, 1:1 컨설팅, 프로그램 홍보 등 진행 ※ 비교과 프로그램 관련 부서 및 학부(과) 협조 요청 가능 | 상시 | |
SNS 홍보팀 | 1 | 월별 비교과 프로그램 캘린더 제작 및 업로드 ※ 학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 홍보 강조 | 3회 (7, 8, 9월 각 1회) |
2 | 영역별 비교과 프로그램 홍보물 제작 및 업로드 ※ 영역별 비교과 프로그램 3개씩 선정하여 릴스, 카드뉴스 등 제작 | 9회 (매주 1회) | |
3 | 비교과 FESTA 온라인 홍보물 제작 및 게시 ※ 오프라인 홍보팀과 아이디어 회의 진행 ※ 참여 이벤트 진행 가능 | 6회 (7, 8, 9월 각 2회) | |
4 |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수기 게시 ※ KAU 지식공유 게시판에 게시 ※ 팀장과 팀원 전원 개별적으로 1회씩 작성 | 4회 | |
5 | 비교과 FESTA 행사 지원 ※ 가능한 팀원의 경우, 행사 당일 1:1 컨설팅 진행 | 1회 (행사 당일) | |
오프라인 홍보팀 | 1 | 비교과 프로그램 소개 책자 제작 ※ 새내기, 취업 준비생 등 대상별 맞춤형 책자 제작 ※ 관련 부서 및 학부(과), KAU 비교과 FESTA를 통해 배포 | 2회 (8월까지 제작 완료) |
2 | 비교과 프로그램 로드맵 제작 ※ 관련 부서 및 학부(과), KAU 비교과 FESTA를 통해 배포 | 2회 (7월, 8/9월 각 1회) | |
3 | 비교과 FESTA 오프라인 홍보물 제작 ※ 포스터, 현수막 등 제작 | 2회 (8월, 9월 1회) | |
4 | 비교과 FESTA 기획 및 진행 ※ 행사에서 만족도 조사, 1:1 컨설팅, 프로그램 홍보 등 진행 ※ 비교과 프로그램 관련 부서 및 학부(과) 협조 요청 가능 | 상시 | |
5 | 대면 홍보 행사 관련 물품 주문 및 제작 | 상시 |
7. 활동 혜택
- 전원 근로 장학금 지급 및 장학 마일리지 지급(※ 근로 장학금의 경우, 활동 종료 후 계별 계좌로 입금)
- 회의비 지원 (※ 회의비는 총 200만원 이내 지원)
구분 | 지급액(원) | |
총괄 팀장 | 근로 장학금 800,000원 이내, 장학 마일리지 20시간 | |
SNS 홍보팀장 | 근로 장학금 600,000원 이내, 장학 마일리지 15시간 | |
오프라인 홍보팀장 | 근로 장학금 700,000원 이내, 장학 마일리지 15시간 | |
팀원 | 근로 장학금 550,000원 이내, 장학 마일리지 10시간 |
- 활동 종료 후, 희망자에 한해 활동확인서 발급(미래교육혁신원장 명의)
8. 지원방법
- 첨부된 지원서 다운로드
- 학생역량관리시스템 접속 > 2024 KAU 비교과 프로그램 학생 홍보단 모집 클릭 > 지원서 업로드
※ 지원서는 지원하고자 하는 역할을 선택하여 작성(3지망까지 표시 가능)
9. 진행 일정
- 홍보단 모집 : 2024. 05. 29.(수) ~ 06. 30.(일)
- 홍보단 선발 및 결과 안내 : 2024. 07. 01.(월)~03.(수)
- 오리엔테이션 : 2024. 07. 04. (목)
- 활동 기간 : 2024. 07. 08. (월) ~ 09. 15. (일) (※ 약 10주)
10. 문의처 : 미래교육혁신원 교육성과관리센터 02) 300-0272 / cap@kau.ac.kr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4 비교과 학생 홍보단(비교과 FESTA 기획/운영 STAFF)
~
부터
까지28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