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KAU 취업동아리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취업지원 소모임
-
rezina@kau.ac.kr
-
02-300-0028
-
온라인 zoom 프로그램 이용/ 오프라인 강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세부내용
<2020학년도 2학기 KAU 진로 및 취업동아리 운영 안내>
한국항공대학교 학생들의 진로설정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2020학년도 2학기 KAU 진로 및 취업동아리를 진행하오니 관심있는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대상 : 본교 재학생 및 휴학생
2. 일정
- 08. 27(금) ~ 09.09(수) : 참여자 모집, 팀 구성
- 09. 14(월) ~ 11. 30(월) : 스터디 운영
3. 운영 방식
비대면 및 대면 방식을 병행하며 스터디 또는 특강 운영시에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운영 방식을 조정할 예정입니다.
★★★ 진로 및 취업동아리는 1개 반만 신청가능합니다. ★★★
4. 팀별 커리큘럼(안)
가) 대기업반
주차 | 일정 | 주제 | 세부 내용 | 과제 |
1주 | 20.09.16(수) 19:00-21:00 | 본인분석 및 타겟선정 | 면접관 세대별 이해 및 취준 방향성 수립 | 채용달력 만들기 |
2주 | 20.09.23(수) 19:00-21:00 | 적합키워드 탐색/활용 | 본인분석, 직무분석, 산업분석, 기업분석법 및 적용Tips | 벤다이어그램 만들기 |
3주 | 20.10.14(수) 19:00-21:00 | 자소서구성 이해/작성 | 질문의도 파악, 채용공고 분석에 따른 스토리텔링 준비 | 말로쓰는 자소서, Mind-Map |
4주 | 20.10.21(수) 19:00-21:00 | 면접유형별 이해/적용 | 기업별 면접유형 분석 및 PT면접 구조화Tips | 기출문제 탐색, 대응답변 |
5주 | 20.10.28(수) 19:00-21:00 | 유형별 모의 면접 | 강점/약점대응 포인트레슨 및 1분 자기소개 작성법 | 자소서 내 상문제탐색 |
예정 | 20.11.04(수) 19:00-21:00 | 외부특강) 대기업이해 | 선배의 준비사례를 통해 취준의 올바른 방향성 수립 | 특강 후 레포트 제출 |
최종 결과물 | 개인별 입사서류준비 및 본인/기업분석 리포트 |
나) 공기업반(시간 미정)
주차 | 일정 | 주제 | 세부 내용 | 과제 |
1주 | 09.17.(목) | 오리엔테이션 | 자기소개 및 취업동아리 운영계획 공유 | 경험분석 |
2주 | 09.24.(목) | 입사지원서 | 취업희망 기업 입사지원서 작성방법 특강 및 실습 | 입사지원서 |
3주 | 10.08.(목) | 선배멘토링 | 공기업 현직 종사자 선배의 취업사례 정보공유(선배) | - |
4주 | 10.29.(목) | 직무면접 | 직무적합성 평가 대비 특강 및 실습(강사) | - |
5주 | 11.05.(목) | 인성면접 | 조직적합성 평가 대비 특강 및 실습(강사) | - |
최종 결과물 | 입사지원서 및 면접평가 확인서 |
※ 모든 반은 필요 시 추가적으로 스터디가 진행될 수 있음.
※ 상기 팀 구성은 신청자 현황 및 요구사항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4. 참여학생 의무사항
○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운영하는 상담 또는 비교과 프로그램을 1회 이상 이수
○ 전체 커리큘럼 중 출석 80% 이상일 경우만 수료 인정
5. 대학일자리센터 지원사항
○ 컨설턴트를 통한 팀별 담임제 운영
○ 특강 지원(전문 강사 및 동문 선배 초빙 특강)
○ 스터디룸 지원
○ 대학일자리센터 비교과프로그램 우선 신청 기회 부여
○ 수료시 장학 마일리지 12시간 부여
6. 유의사항
- 신청 시에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없다면 미정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예) 1순위 : 삼성전자, 2순위 : 대한항공 (또는 미정)
본 프로그램은 장학마일리지 및 SPACE 인증 대상이며 기타 문의사항은 대학일자리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학일자리센터 : 02-300-0028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까지28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까지39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까지27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까지30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