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창업을 위한 슬기로운 코딩생활 경진대회

  • 재학생, 휴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cpchun@kau.ac.kr
  • 02-300-0474
  • 비대면 진행
창업에 관심이 있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본교 학부생을 대상으로 기술창업을 위한 기초역량교육 및 이해를 위한 "슬기로운 코딩생활" 경진대회를 진행하니 관심있는 학우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유의사항
1. 계열별 신청(신청서란의 신청 계열 반드시 표시)
2. 신청서 모든 항목 기재(소개, 참여 아이디어 등)
3. 서명란 서명(서명후 PDF 업로드 혹은 그림파일(서명) 삽입)
4. 계열 지원 오류, 신청서가 불완전할 경우 신청 취소 될 수 있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2021년 창업을 위한 슬기로운 코딩생활 경연대회 실시 공고


1. 배경

기존 항공대학교 창업행사의 경우, 단순 기초역량을 기반으로 참가하기에는 진입장벽이 매우 높았다. 특히 1,2학년의 경우, 전문지식 부족 등으로 기술적 구현에 한계를 느끼고 있다. 그리고 기획자의 경우는 기술적 이해도 낮아,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ICT창업메이커톤’ 또는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를 하기 전에 기술창업을 위하여 기초역량강화를 목적으로 행사를 진행하고자 한다.

이에 본 행사를 통해

1) 인문/자연계열 학생은 기초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술역량을 키우고, 이를 기반으로 간단하게 사업성을 지닌 제품을 제작한다.

2) 공과계열 학생은 기술적 역량을 강화하고, 기획자와 소통을 위한 기초적인 사업계획의 구성에 대해서 이해한다.


2. 개요

- 주제 : 기술창업을 위한 기초역량교육 및 이해

- 명칭 : 2021년 창업을 위한 슬기로운 코딩생활

- 방식 : 비대면 온라인 진행

- 행사 규모 : 1차 100명 선발, 최종 20명 우수자 선발

- 참여 대상 : 한국항공대학교 학부생(재학생, 휴학생 포함)

- 접수 방법 :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페이지 접수

- 심사 : 교내.외 전문 심사위원

- 주최 및 주관 :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3. 일정

- 참가자 홍보 및 서류접수 : 3월 8일 월요일 ~ 3월 22일 월요일 (2주)

- 1차 선정자 발표(총 100명, 트랙별 50명) : 3월 26일

- 14일 비대면 교육 기간 : 3월 31일 ~ 4월 16일 (주말 포함)

- 2차 심사 (트랙별 10명씩, 총 20명 선발) : 4월 16일 금요일 (오후 6시) 발표

- 최종 온라인 발표(우수참가자 20명) : 4월 20일 화요일 오후 3시~6시

※ 접수 및 진행상황에 따라 일정 변경 가능

- 홈페이지 최종 공지(최종 발표 후 2주 이내)


4. 참가자격

- 한국항공대학교 학부생 개인 참가 (수업연한 이내, 휴학생 가능)

- 항공대학교 창업동아리 구성원

- 2020년도 슬기로운 코딩생활 수상자 제외

- 2020년 교내 경진대회 수상 경력 아이디어로 참가 불가

※ 참고 : 2020년 창업을 위한 슬기로운 코딩생활 수상작(발표자료 등)  http://bit.ly/3vvyqi1  


5. 대회 상금 및 지원 사항 (20팀 수상)

구분

트랙 1

트랙 2

상금

총장상

1명

1명

100만원

대상

2명

2명

각 70만원

최우수상

3명

3명

각 50만원

우수상

4명

4명

각 20만원

※ 수상자에 상장 수여, 수상자 선발결과에 따라 포상내역은 변동 될 수 있음.

※ 2차 합격자에게 학생 마일리지 3시간 부여


6. 접수 방법

참가신청서(계열별)를 작성하여 온라인 접수

1. 참가신청서 내용의 분량 제한은 없습니다. (자유양식)

2. 참가신청서의 보충 설명을 위해 필요한 사진 또는 도면이 있을 경우 첨부하시면 됩니다.

3. 신청서 파일명은 ‘참가자 이름’


7. 평가방법 및 평가요소

가. 평가방법 (총 교내 4명, 교외 4명)

- 1차 : 서류심사(전체 지원자 대상, 트랙별 50명 선발)

- 2차 : 챌린지 작품 평가(트랙별 10명 선발)

- 3차 : 발표평가(ppt 발표 및 질의응답)

나. 주요 평가 요소 : 아이디어 우수성, 사업화 가능성, 조직역량, 기술성 등

※ 대학내 사용 가능 앱 혹은 관련 아이디어 제시시 가산점 적용 예정

(예, 대학내 행정 간소화, 효율성 제고 가능 관련 코딩 및 아이디어 제시 등)


8. 기타 문의사항

- 대학일자리센터 전종표 과장(02-300-0474)



프로그램 후기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부터
    까지

    99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부터
    까지

    80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