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숏폼 크리에이이터 특강

  • kaussc@kau.ac.kr
  • 02-300-0251
  • 강의동 201호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고 개인 브랜딩 채널을 키우는 방법을 배우는 활동으로 SNS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오프라인 이외에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배양 함으로써 다양한 소통 요령 숙지, 새내기의 고립 방지 및 적응능력 향상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도전, 숏폼 크리에이이터 특강


항공대 멘토_멘티들을 위한 숏폼 콘텐즈 제작 특강에 초대합니다.


□ 프로그램 목표

가. 숏폼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학문적 관심사나 전공 지식을 널리 공유하며 사회적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도움

나. 개인 브랜딩 및 콘텐츠 배포 전략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온라인 정체성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진로 탐색 및 취업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

다. 숏폼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의 협업과 피드백을 통해 참가자 간의 네트워킹과 상호 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대학 생활 동안 협력적이고 창의적인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촉진


□ 일 시 : 2024.05.03, 2024.05.10(금) 15:30~17:30

□ 운영방법 : 오프라인

□ 신 청 : KAU 역량관리 시스템 온라인 신청

□ 참가대상 : 대학 전체 구성원

□ 초청강사 : 숏폼 크리에이터 '민코언니'

□ 특강내용

프로그램

세부내용

숏폼 플랫폼 정복하기

(기획 및 제작)

1. 숏폼 콘텐츠의 중요성

1) 숏폼 콘텐츠를 해야하는 이유

2) 현재 디지털 미디어에서 숏폼 콘텐츠의 역할

2. 숏폼 콘텐츠 플랫폼 소개

1) TikTok, Instagram Reels, YouTube Shorts 등의 플랫폼 비교

2) 각 플랫폼의 특징과 주요 사용자층

3. 트렌드 분석

1) 최신 숏폼 콘텐츠 트렌드 소개(예: 챌린지, 립싱크, 튜토리얼)

2) 트렌드가 만들어지고 퍼지는 방식

4. 실습: 트렌드 분석

1) 학생들이 직접 최신 트렌드 분석

2) 개인 채널 기획안 작성 및 공유

5. Q&A 세션

숏폼 플랫폼 정복하기

(수익화)

1. 숏폼 콘텐츠와 수익화의 이해

1) 숏폼 콘텐츠 시장의 현황과 잠재력

2) 다양한 수익화 모델 개요 (예: 광고, 제휴 마케팅, 스폰서십)

2. 플랫폼별 수익화 기회

1) TikTok, Instagram Reels, YouTube Shorts 등의 플랫폼별 수익화 기능

2) 각 플랫폼에서 성공적인 수익화 전략

3. 브랜드 제휴 및 콜라보레이션

1)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한 수익화 전략

2)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위한 팁

4. 실습: 수익화 아이디어 개발

1) 수익화 가능한 콘텐츠 아이디어 및 채널 기획

2) 콘텐츠 아이디어 및 채널 기획안 발표

5. Q&A 세션


※ 학생마일리지 부여 2시간 (강의종료 후 설문기간(05월 15일23:00까지)에 설문 응답한 학생에 한하여 지급)


 

□ 초청강사

     ○ 민코(틱톡 3만 팔로워, 주제: 심리학) 계정 운영

     ○조회수 1백만 이상 콘텐츠 기획, 제작

     ○2022 틱톡 정보성 크리에이터 3월 7위, 4월 8위

     ○ 한국카톨릭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석사 졸)

     ○ 강연경력

        _ 고양시 청소년 재단 2023년 진로교육 대표이사상 수상

        _유플러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숏폼 수익화 과정'

        -고양시 청소년 진로센터 '숏폼 크리에이터'

        _하이브(위버스 컴퍼니) TCI,MBTI 심리 워크샵 진행

        _크몽 TCI 워크샵 진행

       _ 위버딩 팀빌딩 심리검사 워크샵 

       

          


□ 문의처 : 새내기성공센터 02-300-0250 | E-mail : kaussc@kau.ac.kr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2 부터
    까지

    19 명 / 35 명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2 부터
    까지

    23 명 / 35 명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