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2021년 언택트 ICT 창업메이커톤
- 재학생, 휴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창업지원 학생창업
-
cpchun@kau.ac.kr
-
02-300-0474
-
온라인 기반 진행
*참가자격 및 접수방법 반드시 확인, 접수일자 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세부내용
2021년 언택트 ICT 창업메이커톤
1. 배경
● 코로나19로 인해, 단체 모임 등 기존 형식의 메이커톤 형식을 취할 수 없다 기존 메이커톤은 24시간 무박2일 한 공간에서 40~50명 학생들이 3d프린터, 레이저커팅기, 오픈소스 하드웨어 등을 기반으로 사회문제 해결이 가능한 제품을 제작하는 행사이다.
● 따라서 ‘2021년 언택트 ICT창업메이커톤’은 전문가 멘토링 기반으로 참여자 11팀에게 1) 사업계획서 멘토링, 2) 하드웨어,시제품 제작 전문가 멘토링, 3) 3D프린터, 레이저커팅기 가공 서비스 지원 + 아두이노 키트 등 을 지원하여 행사를 운영하고자 한다.
2. 일정 및 운영방식
● 신청 및 서류접수 기한 : 04월 14일(수) 09시 ~ 05월 04일(화) 15시
● 1차 서류 합격자(약 20팀) 발표 : 05월 10일(월)
● 2차 언택트 발표 평가(영상 제출) : 05월 14일(금) (비대면 온라인 평가, 팀당 3분 내외 발표)
● 2차 합격자 발표(11팀 선정) : 05월 18일(화)
● 3주 팀별 전문가 멘토링 : 05월 20일(목) ~ 06월 02일(수)
1) 1차 멘토링(사업계획서) : 05월 20일(목)
2) 2차 멘토링(사업계획서, H/W, S/W멘토링) : 05월 27일(목)
3) 3차 멘토링(사업계획서, H/W, S/W멘토링) : 06월 02일(수)
● 3차 오프라인 최종 발표평가 : 06월 04일(금)(비대면 온라인 평가)
INDEX | 내용 | 비고 |
1 | PPT발표평가 당일 오전까지 팀별 사전 발표영상 제출 |
|
2 | 심사위원들은 실시간 온라인으로 평가 진행 11팀과 각 팀원들은 온라인으로 발표평가 시청 - 발표평가 당일, 녹화된 영상을 보고 심사위원들은 각 팀에게 Q&A 진행 | 팀별 질의포함 7분 |
● 최종 11팀 대회 순위 발표 : 06월 18일(금)(예정)
● 대회 진행 상황에 따라 일정 변경 가능
3. 참가자격
● 3명 이상 ~ 5명 이하 학부생으로 구성된 (예비) 팀 (수업 연한 이내, 휴학생 가능)
※ 1인 1팀만 참가가능(중복참가 불가)
※ 2021 슬기로운 코딩생활 참가자 참가가능
※ 2020 ICT 창업메이커톤 수상자는 같은 아이디어로 참가 불가
※ 군휴학생은 참가 불가
4. 대회상금 및 지원사항 (11팀 수상, 총 860만원)
● 기본 참여 혜택
- 팀별 재료비 20만원 제공 (11팀 선정, 영수증 첨부 필요)
- 팀별 3번의 전문가 멘토링 제공 (사업계획서 분야, 하드웨어,3D프린터 분야)
- 무료 3D프린터 출력서비스 제공
- 무료 레이저커팅 가공서비스 제공(아크릴,골판지,MDF)
● 우수팀 시상 내역
구분 | 팀 수 | 상금 |
총장상 | 1팀 | 300만원 |
대상 | 2팀 | 각 100만원 |
최우수상 | 3팀 | 각 70만원 |
우수상 | 5팀 | 각 30만원 |
※ 수상팀에 상장 수여, 2차 합격 팀원 마일리지(각 3시간) 부여
※ 수상팀 선발결과에 따라 포상내역은 변동 될 수 있음.
5. 접수 방법
● 참가계획서을 작성하여 온라인 접수(다음의 순서에 따라 접수)
1) 팀장이 ‘신규팀 개설하기’
- ‘참가신청서, 참가계획서, 개인정보수집 및 동의 활용서’ 작성 후 신청
- 서류 작성 후 서명후, PDF로 등록 혹은 서명은 그림파일로 삽입한 HWP 문서로 작성
- ‘개인정보수집 및 동의 활용서’는 팀장 본인의 것만 작성
- 팀장은 팀원 전체 신청 후, 서류 양식 및 팀원 누락없는지 반드시 확인 필요
2) 팀원은 팀장이 개설한 해당팀으로 ‘팀원으로 신청하기’
- ‘참가신청서, 참가계획서’는 팀장이 작성한 것과 동일한 것으로 첨부
- ‘개인정보수집 및 동의 활용서’는 팀원 개인의 것으로 작성
- 서류 작성 후 서명후, PDF로 등록 혹은 서명은 그림파일로 삽입한 HWP 문서로 작성
3) 기타
- 신청후 서류 수정이 필요한 경우, 대학일자리센터 담당자로 문의
- 기한내 신청 엄수
- 서류 양식 불완(서명 미기재 등), 참가신청서에 기재된 팀원 중 일부 미신청 등이 발생할 경우 신청이 취소될 수 있음
- 참가계획서 내용의 분량 제한은 없음 (자유양식)
- 참가계획서의 보충 설명을 위해 필요한 사진 또는 도면이 있을 경우 첨부가능
- 파일명은 ‘팀명_팀장’
예) 팀명 : KAU, 팀장 홍길동, 팀원 홍이동
○ 팀장 신청 서류
첨부1. 2021 ICT 언택트 참가신청서_KAU_홍길동
첨부2. 2021 ICT 언택트 참가계획서_KAU_홍길동
첨부3. 2021 ICT 언택트 개인정보동의_KAU_홍길동
○ 팀원 신청 서류
첨부1. 2021 ICT 언택트 참가신청서_KAU_홍길동
첨부2. 2021 ICT 언택트 참가계획서_KAU_홍길동
첨부3. 2021 ICT 언택트 개인정보동의_KAU_홍이동
6. 평가방법 및 평가요소
● 평가방법
- 1차 : 서류심사(전체 지원자 대상, 20팀 선발) * 교내 4명 심사
- 2차 : 발표 영상평가(ppt 발표 – 아이디어발표,11팀 선발) * 교내 2명, 교외 2명 심사
- 3차 : 비대면 발표평가(ppt 발표 및 질의응답) * 교내 2명, 교외 2명 심사
※ 진행상황에 따라 심사 인원 변경 가능
● 주요 평가 요소 : 아이디어 우수성, 사업화 가능성, 조직역량, 기술성 등
7. 문의처
● 대학일자리센터 전종표 과장 : 02-300-0474/0312
※ 2020년 창업 ICT 수상팀 발표 동영상 예시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N-wk8p-uXuTK0Bq-R9qSoGjny15CkUl?usp=sharing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1 02021년 언택트 ICT 창업메이커톤 ~ 창의도전 정**
- 2 02021년 언택트 ICT 창업메이커톤 ~ 창의도전 권**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1년 언택트 ICT 창업메이커톤
~
부터
까지57 팀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팀명 / 상세내역 팀장 / 팀원 팀 신청현황
-
57 100point
~
최** (2021******)
(1명)
승인대기 -
56 17물류
~
이** (2017******)
(1명)
승인대기 -
55 20년대 사람들
~
이** (2020******)
(5명)
참여승인 -
54 Apex
~
엥** (2019******)
(2명)
승인대기 -
53 C.v.C
~
윤** (2021******)
(4명)
참여승인 -
52 EASYPILL
~
권** (2018******)
(3명)
참여승인 -
51 Eco
~
오** (2019******)
(1명)
승인대기 -
50 FDN
~
양** (2015******)
(3명)
참여승인 -
49 GTV
~
최** (2021******)
(4명)
참여승인 -
48 Maker
~
황*** (2020******)
(2명)
승인대기 -
47 ODC
~
서** (2016******)
(4명)
참여승인 -
46 ODD
~
강** (2017******)
(1명)
승인대기 -
45 SOL(Save Our Life)
~
추** (2020******)
(3명)
참여승인 -
44 SUH
~
이** (2018******)
(5명)
참여승인 -
43 SW16
~
김** (2016******)
(4명)
참여승인 -
42 Team Safe
~
원** (2018******)
(3명)
참여승인 -
41 we make mask great!
~
박** (2015******)
(1명)
승인대기 -
40 Window XP
~
심** (2017******)
(3명)
참여승인 -
39 겸둥이들
~
김** (2018******)
(4명)
참여승인 -
38 급조팀
~
김** (2021******)
(3명)
참여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