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 교육

  • 재학생, 휴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basec@kau.ac.kr
  • 02-300-0090
  • 강의동 310호
기존의 강의 방식의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팀으로 해결해 가는 디자인 씽킹은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높이는 교육 프로그램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경영학부에서는 다음과 같이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이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다 음 -


1. 행사명 :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 교육 프로그램

2. 행사일시 / 장소 : 2021. 5. 21(금) 오전 9시 ~ 오후 6시(점심시간 포함) / 강의동 310호

3. 프로그램 진행 방법 : 대면 진행(단,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진행으로 전환될 수 있음)

4. 참가대상 : 본교 학부 재학생 전체

5. 프로그램 일정(안)[대면 진행일 경우]

주제

활동내용

시간

Why Design Thinking?

 

디자인씽킹

이해


 Design Thinking의 마인드셋

 Design Thinking 프로세스

 Design Thinking 사례

9:00-10:30

여정 준비

 주제선정 및 선정주제 공감

Gathering Insights

 

공감하기

 공감하기 방법론 배우기

 팀 워크샵(1) : 고객인터뷰

 팀 워크샵(2) : 퍼소나, 공감지도, 고객여정지도 외

10:30-13:00 

문제정의

 문제정의 3가지 관점 이해하기

 팀 워크샵(3) : 팀별 문제정의 및 디자인 챌린지 정하기

Deep Diving

아이디어 도출

 아이디어 확산과 수렴이해

 다양한 아이디에이션 방법론

 아이디어 선별 기준 이해

 팀 워크샵(4) : 팀별 아이디어 도출 및 선정

 14:00-16:00

Skill to Move Idea to Action

프로토타입과

검증하기

 아프로토타입의 의미와 방법론 고객검증과 반복하기(iteration)

 프로토타입 사례

 팀 워크샵(5) : 최종 아이디어 정리 및 발표

16:00-17:30

Wrap up

정리 및 퀴즈

 디자인씽킹의 3가지 렌즈로 검증하기

 디자인씽킹 프로세스 점검하기

 퀴즈로 디자인 씽킹 이해도 높이기

 17:30-18:00

※ 상기 일정은 대면진행 기준 일정이며,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비대면 진행으로 변경될 경우, 프로그램 운영시간은 6시간(10:00 ~ 17:30 예정)으로 축소 운영 예정임


6. 행사 참가 신청

가. 모집인원 : 총 20명(신청자가 많을 경우, 선착순)

나. 참가 신청 방법 : 학생역량관리시스템으로 신청

다. 참가 신청 기간 : ~ 5. 16(일)까지


7. 참가학생 준비물 

     - 대면진행일 경우 : 필기도구

     - 비대면 진행일 경우 : 팀 작업이 가능한 노트북(카메라와 마이크), 이어폰(헤드셋), 스마트폰, A4 종이 및 네임펜

        * 비대면 진행일 경우, 실시간 온라인 진행이므로, 온라인 접속이 안정적인 공간에서 참가 바람 


8. 참고사항

가. 해당 프로그램 참가는 본교 졸업인증 “통섭융합역량 인증”의 “융합인재양성” 부분으로 인정 가능합니다.(프로그램 참가 후, 개별 확인서를 졸업인증 등록 해야 함)

나. 본 프로그램 참가 신청 학생은 해당 프로그램이 비대면 진행으로 변경될 수 있음을 유의하여 신청바랍니다. 프로그램 참가 대상 선발 확정 후에는  참가 취소는 불가합니다.

다. 해당 프로그램은 학생 마일리지 적립대상 프로그램입니다.

라. 참가확인서 및 마일리지 적립은 프로그램 전체 일정에 참가한 학생에게만 제공됩니다.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 교육

    ~

    부터
    까지

    21 명 / 20 명

    (최대 25 명 접수가능)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