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U 진로 및 취업동아리

  • 재학생, 휴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rezina@kau.ac.kr
  • 02-300-0028
  • 교내
○ 희망하는 기업 및 직무가 같은 학생들로 구성된 목적성 있는 진로설정과 취업역량 강화 지원
○ 구체적인 진로 선택과 취업 성공 과정을 대학일자리센터에서 관리함으로써 체계적인 진로 및
취업 지원의 방향성 제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1. 개요 

○  희망하는 기업 및 직무가 같은 학생들로 구성된 목적성 있는 진로설정과 취업역량 강화 지원

○ 구체적인 진로 선택과 취업 성공 과정을 대학일자리센터에서 관리함으로써 체계적인 진로 및

    취업 지원의 방향성 제시


2. 대상 : 본교 재학생 및 휴학생


3. 추진일정

· 3. 23 ~ 4. 10 : 참여자 모집, 팀 구성

· 4. 13 ~ 6. 19 : O.T 및 스터디 운영

· 6. 22 ~ 6. 26 : 팀별 결과보고서 제출


4. 팀 구성 및 주차별 커리큘럼 

○ 진로동아리, 취업동아리 : 접수 현황에 따라 팀 구성 예정이며, 개인 및 팀(동아리)별 신청 가능

     예) 진로동아리 : 전공(적성)진로, 고학년:취업진로

    예) 취업동아리 : 대한항공 취업동아리, 마케팅, 전공별 진로분석, 취업완성반

○ 커리큘럼

    - O.T 및 취업특강 운영

    - 팀별 커리큘럼 : 총 6주차 운영


5. 참여학생 의무사항

○ 전체 커리큘럼 중 출석 80% 이상일 경우만 수료 인정


6. 대학일자리센터 지원사항

○ 컨설턴트를 통한 팀별 담임제 운영

○ 특강 지원(전문 강사 및 동문 선배 초빙 특강)

○ 스터디룸 지원

○ 대일센터 비교과프로그램 우선 신청 기회 부여

○ 수료 시 장학 마일리지 12시간 부여


7. 신청 방법 :  [첨부-진로 및 취업동아리 지원신청서] 작성하여 신청 

     ☞ 개인 또는 팀별 신청 가능


8.  기대효과

○ 진로 구체화를 위한 전공 활용의 방향 및 방법 제시

○ 취업성공을 위한 대상별 · 전략적 맞춤 스터디 운영


9. 기타 : 본 프로그램은 장학마일리지 및 SPACE 인증 대상임.


■ 진로·취업 동아리 추가 안내

1. 동아리 참여 방법은?

○ 설명회를 통한 운영 안내 예정

○ 지원서 제출

   → 희망분야 작성(ex.○○기업 준비팀) 또는 지금까지 본인의 준비 상황 구체적 기재 시 상담 후 적합 팀으로 배정 예정

○ 취업동아리를 하고 싶지만 막상 어떤 팀 지원을 해야할지 모르는 경우

→ ‘진로동아리’로 신청하시면 컨설턴트와 함께 취업방향 설계

2. 스터디 커리큘럼은 어떻게 되는지?

○ 팀별 맞춤 예정으로 상이하나 전체 흐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시장/산업읽기 ②진로선택/취업 준비과정 구조화 안내 ③개인별 가져갈 결과물(기업/직무 분석 자료, 포트폴리오, 입사관련 서류 등)

○ 팀별 공통사항 

  - 취업준비 파트별 스페셜리스트(산업,취업대비,면접스피치,트랜드이미지)에 참여하여 입사서류에서 면접까지 지원

- 참여자는 대학일자리센터 연계 상담 및 외부 전문가와 내부 컨설턴트 콜라보 코칭을 통해 완성도 추가 지원

  - 팀별 적합 선배 멘토링 or 강사특강 지원

 - 일자리센터 운영 프로그램 신청 시 참여 우선권 부여

- 성실 참여자는 1기 우수사례 확보 위해, 취업시까지 특별관리

- 장학마일리지 부여(12점) 및 스터디룸 제공

- 성공 선배 포트폴리오 열람기회 및 본인 성공(과정)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3. 동아리 참여를 통해 얻는건 무엇인가?

○ 결과물 : 포트폴리오, 1분 자기소개 영상, PT면접 구성표, 입사관련 서류 등

○ 기타 : KAU특별관리 인원 선정 및 합격 시까지 코칭 지원



첨부파일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12 부터
      까지

      30 명 / 100 명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12 부터
      까지

      60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